안녕하세요. 읽는남자 입니다.

 

  요즘 저에게 큰 고민을 안겨준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자신의 컨텐츠가 가장 중요하지만 부수적으로 발생하는 수입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소소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저도 신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승인을 받기가 많이 까다로워 고생을 했습니다.

 

  네이버나 구글,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수도 없이 검색을 하며 따라해 보았지만 아래 사진과 같이 컨텐츠 부족의 이유로 승인 거부 메일을 받았습니다. 계속 되는 승인 거부 메세지를 보다가 지인에게 도움 요청을 했고 그 분은 저에게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심사는 1차와 2차로 나뉘는데요, 저를 괴롭혔던 것은 1차 승인입니다. 1차 승인의 목적은 블로그가 제대로 운영되는 블로그인지 심사하는 것입니다.

 

  저의 계속되는 승인 거부 사유는 '컨텐츠 불충분'인데요, 불충분이라 하여 포스팅의 갯수를 늘려보기도 했고, 포스팅의 글자수를 늘려 다시 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똑같이 '컨텐츠 불충분'이었습니다.

 

  지인의 이야기를 정리하면 애드센스는 블로그를 검사하는 기계가 있는데 그 기계의 기준을 만족해야 승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테고리 마다 글의 개수는 열 개 이상 있어야 한다.

2. 글자수는 1000자 이상이 되는 글이 열 개 이상 있어야 한다.

3. 애드센스 승인요청기간에 검사하는 기계가 글을 찾지 못하면 안된다.

 

  제 블로그에 카테고리가 여러 개 있었는데 각각의 카테고리 안에 글의 개수가 모두 달랐습니다. 심사를 받는데 카테고리는 하나만 있으면 되는데 나눠 놓을 필요가 없는 거죠. 그것을 모두 합하여 하나로 만들고 난 후 글자수를 체크했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글자수 세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각각의 포스팅에서 글자를 복사한 후 붙여넣기하시면 되고요, 순수 글자수로만 1000자 이상이면 됩니다.

 

  마지막 조건으로 글을 찾지 못하면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어떤 조건인지 정확히 판단이 되지 않아 심사기간 동안 포스팅도 하지 않고 기다렸습니다. ㅎㅎㅎ

 

 

 

  하루나 이틀 후 위와 같은 메일로 신청서에 대한 검토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옵니다. 이것은 1차 승인이 완료 되었으니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광고를 올리면 테스트를 하여 최종 심사를 하겠다는 말입니다.

 

  1차 승인이 완료 되면 2차 승인은 아주 쉬운 편입니다. 최종승인이 완료되면 다음 사진과 같이 "애드센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이 옵니다. 이후 얼마의 시간이 흐른 후 블로그에는 광고가 나오며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게 됩니다.

 

 

 

 

  이번 글은 제가 어려움을 겪었던 1차 승인을 위한 글입니다. 제 글을 참고하셔서 쉽게 승인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읽는남자

읽고 생각하고 씁니다.